한국감독이 아이폰으로 무술영화 만들었다'올드보이' 박찬욱감독, 'Life Is But a Dream' 유투브 공개
Apple은 'Shot on iPhone'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의 유명 감독인 박찬욱에게 단편 영화 제작을 의뢰했다. 액션 스릴러 영화 '올드보이>' 가장 잘 알려진 박감독은 iPhone 13 Pro 를 사용하여 20분 환타지무술영화 'Life Is But a Dream' 를 제작해 유투브(YouTube)에 공개해 화제다.
영화는 장의사가 관을 훔치기 위해 무덤을 파고, 검사의 유령을 깨우고, 장의사의 마을을 구한 후 쓰러진 영웅의 유령을 깨우면서 공포로 시작된다. 그리고 한국의 뮤지컬 스토리텔링 장르인 액션, 로맨스, 다크 코미디, 댄스, 판소리가 혼합된 작품이다.
Apple은 또한 박 감독과 그의 동료들이 iPhone 13 Pro를 짐벌과 마운트에 장착하여 촬영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비하인드 스토리 클립을 단편 영화와 함께 공개했다. 제작진은 특히 초점을 빠르게 이동하고 배경을 흐리게 하며 저조도에서 촬영하는 전화기의 기능을 칭찬했다. 영화와 함께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에서 박 감독은 "항상 하고 싶었던 이야기이며 구상할 때 특별히 염두에 둔 카메라는 없었다"고 말했다.
아래에서 "제작" 비디오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월드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무예계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