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22 대한민국무예체육대상시상식 개최:월드무예신문
로고

2022 대한민국무예체육대상시상식 개최

임오경(국회의원), 이동섭(국기원장), 임성묵(본국무예), 조현제(국민체육진흥공단) 수상

이상호 전문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07:26]

2022 대한민국무예체육대상시상식 개최

임오경(국회의원), 이동섭(국기원장), 임성묵(본국무예), 조현제(국민체육진흥공단) 수상

이상호 전문기자 | 입력 : 2022/10/18 [07:26]


2022 무예체육대상 시상식이 17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무예신문' 창간 20주년을 맞아 올해의 무예체육대상 수상자로 이동섭 국기원장(무예부문)이 선정됐다.

 

심사위원회(위원장 허일웅)는 지난 9월 14일부터 무예대상 후보자 선정 절차에 들어갔으며 최종 무예체육대상 수상자로 무예대상 이동섭 국기원장, 학술대상 임성묵 대한본국검예협회 총재, 의정대상 임오경 국회의원, 체육산업대상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등을 선정했다.

 

무예대상에 선정된 이동섭 국기원장은 태권도 국기 법제화와 태권도고단자보호법을 만들어 태권도인들의 품위 유지와 권익 보호를 위해 앞장서 온 점과 태권도 교본을 전면 개정해 발간하는 등 태권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학술대상에 선정된 임성묵 총재는 많은 무예고서를 연구하고 편찬해 본국검예를 발간하고, 무예도보통지에 기록된 무예 동작들을 연구해 본국무예란 무예서를 발간하는 등 전통무예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했다. 의정대상 수상자인 임오경 의원은 전통무예진흥법 전부 개정안과 학교체육진흥법 일부 개정안, 체육인공제회법 제정안 등을 대표 발의해 체육인들의 생활 안정과 복리 증진은 물론 무예·체육 발전에 기여했다.

 

체육산업대상에 선정된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생활체육시설 확대와 미래 융·복합스포츠 시장을 선도함은 물론 코로나19로 생존 위기에 처한 무예·체육계에 버팀목이 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날 행사는 무예신문 창간 20주년 기념행사도 겸한다. 최종표 무예신문 발행인의 인사말에 이어 강민숙 시인의 축시 낭송과 이시종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위원장(전 충북도지사), 이주영 20대 국회부의장, 차병규 한국무예총연합회 회장 등이 참여했다.

 

한편, 이 대한민국무예체육대상은 청렴하고 봉사 정신이 투철한 무예·체육인상을 정립하기 위해 무예신문을 중심으로 2005년 제정됐다. 대표적 역대 수상자와 단체로는 정두홍 영화무술감독, 고 김운용 IOC부위원장, 고 이준구 태권도 사범, 태권도진흥재단, 세계택견본부, 국술원 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충남 지자체들, 전통무예로 축제 풍성하게 만든다
1/7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찰 무도가산점 변경 / 김찬호 전문기자
2024 무에타이 국가대표 선발 완료…국제대회 꼼짝마!! / 권석무 기자
무에타이 국가대표 선발전 밎 신인왕전 열린다 / 권석무 기자
말을 탄 동상에는 사연이 있다 / 편집부
독특한 2024파리올림픽 포스터 / 허 진(학생기자단)
정도술 안길원 대종사 별세 / 김덕현 경기본부장
[2023 항저우] 구본철, 주짓수 남자 첫 금메달 / 권석무 기자
배형식 회장, 국제크라쉬협회(IKA) 집행위원 임명 / 권석무 기자
무에타이·킥복싱 2028LA올림픽 채택 불발 / 권석무 기자
[武評] 천하택견명인전 충주 상륙과 택견 내홍 / 권석무 기자
무예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