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제무예센터와 충북국제교육원 업무협약

청소년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제반사항 협력

신동일 기자 | 기사입력 2022/04/27 [20:48]

국제무예센터와 충북국제교육원 업무협약

청소년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제반사항 협력

신동일 기자 | 입력 : 2022/04/27 [20:48]

 좌) 국제무예센터 박창현사무총장과  우) 충북국제교육원 오영록원장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이사장 이시종)와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이 지난 27일 온라인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구는 국제 교육, 행사, 회의 등의 전반적인 사항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청소년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제반 사항에도 협약을 했다.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2016년 대한민국 정부와 유네스코 간 협정에 따라 설립된 국제기구로 무예를 매개로 세계 청소년 발달과 사회 참여 증진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국제청소년 무예캠프, 무예열린학교, 모의 유네스코 총회, 대학생 무예수련회 개최 등을 계획 중이다.

 

충북국제교육원은 국제이해교육과 세계시민교육, 문화다양성교육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함께 성장하고 더불어 행복한 세계시민 육성을 위해 평화아카데미, 리더십캠프, 국제교류, 글로벌청소년포럼, 다문화·탈북학생 맞춤형 교육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한다.

 

박창현 국제무예센터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양 기관의 기존 사업 분야에서 협력은 물론, 창의적이고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의 발굴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양 기관이 국제교육 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신체·정서 발달을 도모하고 국제교류를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소통능력과 세계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충남 지자체들, 전통무예로 축제 풍성하게 만든다
1/7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무에타이 국가대표 선발전 밎 신인왕전 열린다 / 권석무 기자
경찰 무도가산점 변경 / 김찬호 전문기자
씨름 제정형개발 이태현교수팀 / 이상호 전문기자
2024 무에타이 국가대표 선발 완료…국제대회 꼼짝마!! / 권석무 기자
정도술 안길원 대종사 별세 / 김덕현 경기본부장
[New Year's address] President Dr. Stephan FOX of AIMS & UTS / 권석무 기자
IFMA, 무에타이 단증 교육시스템 OSM 각국에 보급 확대 / 권석무 기자
국내 최초 IF 여성위원장 탄생 / 이상호 전문기자
말을 탄 동상에는 사연이 있다 / 편집부
무예미드필더 강민철 / 편집부
국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