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UTS-KOREA(이사장 임창진) 고문으로 유정복(전)장관이 위촉됐다. 유정복 (전)장관은 17. 18. 19대 국회의원, 전)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전)안정행정부 장관, 전)인천광역시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재)국민건강진흥재단 이사장을 맡아 국민건강을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UTS-KOREA는 2021년 UTS 본부측으로부터 한국협회의 설립을 인가를 받아, 고통받는 유소년들과 저개발국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여 꿈을 잃어버린 어린이들을 위하여 스포츠를 통해 평화와 발전을 이루려는 IOC와 그 산하, 동맹단체 기관들의 지원과 참여로 만들어진 UTS와 함께 스포츠를 통해 유소년들이 하나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다.
앞으로 (재)국민건강진흥재단과 사)UTS-KOREA업무협약을 통해 스포츠를 통한 유소년 지원사업과 시설운영입니다. 스포츠를 매개로 하는 국내외 유소년들의 하나 됨을 만들고, 소외계층 유소년의 교육 및 활동지원입니다. 국내외에서 소외되어 있는 유소년들에게 스포츠교육과 스포츠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UST 행사개최 및 지원하고 전국의 어느 곳이든 유소년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로 행사개최와 지원을 하고, 국제 UTS 페스티벌 참가 등 국내 유소년 스포츠인들이 국제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과 재정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소년 스포츠연구 및 세미나 개최, UTS 지도자교육 및 연수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드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산업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