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농수산식품유통공사, 태국 태권도 국민 영웅의 선택

태국 태권도 최초 금메달리스트와 '대태국 K-신선농산물' 홍보

편집부 | 기사입력 2021/11/17 [06:24]

농수산식품유통공사, 태국 태권도 국민 영웅의 선택

태국 태권도 최초 금메달리스트와 '대태국 K-신선농산물' 홍보

편집부 | 입력 : 2021/11/17 [06:24]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신선농산물 최대 수출시즌을 맞아 태국 태권도 국민 영웅 '파니팍 웡파타나낏(Panipak Wongpattanakit)'과 함께 한국 신선농산물(
Korean Fres) 홍보가 한창이다. 


파니팍 웡파타나낏 선수는 도쿄올림픽에서 태국에 유일한 금메달을 안겨준 선수로 태국 내 태권도 열풍을 일으키며 단번에 국민 영웅으로 불린다.  한국 출신 최영석 감독의 지도를 받아 한국과 인연이 깊으며 훈련기간에 최 감독이 해준 김치찌개와 김치볶음밥이 큰 힘이 됐다고 언급하며 한국 음식에 남다른 애정을 보이기도 했다. 

공사측은 대태국 한국 신선농산물의 주 수출시즌을 맞아 윙파타나낏 선수와 태국인들이 사랑하는 대표 한국 신선농산물인 배, 단감, 포도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선수로서 힘든 연습시간과 부상을 견뎌내고 올림픽에서 값진 메달을 따낸 스토리와 함께 지친 일상에 활력과 영양을 주는 한국 농산물을 소개하며 태국인들이 지금의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데 한국식품과 함께하겠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총 3편으로 제작된 영상은 11월부터 4일부터 120만 팔로워를 보유한 웡파타나낏 선수의 틱톡 채널(@panipak2540)과 aT방콕지사 공식 SNS 채널에 공개됐고 11월 16일부터 한달간 방콕 내 167개 BTS(지상철) 및 옥외광고 스크린을 통해 홍보하는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태국은 아세안 지역의 한국 신선농산물 수출 선도국"으로 태국 태권도 금메달리스트와 함께한 홍보를 통해 자랑스러운 우리 고유의 무예, 태권도와 함께 K-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힐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충북도민, 무예진흥사업 찬성
1/5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통무예전용경기장, 내년 하반기 착공시작 / 편집부
WMC국제무예아카데미 정규과정 접수중 / 편집부
세계무술공원 원상복구된다 / 이상빈 전문기자
한류5법에 전통무예진흥법 전부개정 포함 / 편집부
2021전국격투기선수권대회 및 KINGFC KTK CHAMPIONSHIP 개최 / 이은오 기자
WKF, 2024 파리올림픽 제외 강력하게 비난 / 김승 편집인
신임무도학회장, 김창우교수(용인대)취임 / 편집부
민간자격등록폐지 공고 / 편집부
한무총, WMC 국가무예마스터십위원회 기능 강화된다 / 김승 편집인
'독도쌍검' 2021 무예소설문학상 대상 수상 / 편집부